Unity 오브젝트를 Prefab으로 만들기

Prefab은 게임 오브젝트의 템플릿, 블루프린트,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의 class 느낌이다

 

만들어진 오브젝트를 재활용 가능한 형태로 만들어서 어디에서든 사용할 수 있게 한다

 

 

class를 만들어놓으면 instance를 생성하는 것처럼

 

Prefab을 변경시키면 게임의 모든 instance에 업데이트된다

 

Prefab instance는 독립적으로 수정할 수 있고, 각각의 instance는 다른 instance에는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

 

 

 

방법은 hierarchy의 오브젝트를 project 창에 옮기면 된다

 

이렇게 하면 드래그한 게임 오브젝트의 구조를 포함한 prefab을 생성

 

etc-image-0

 

 

 

그리고 이렇게 prefab으로 만들면, hierarchy에서는 파란색으로 바뀌고 오른쪽에 화살표 표시가 있는데

 

etc-image-1

 

 

 

좌상단에 화살표 누르면 원래대로 되돌아갈 수 있음

 

etc-image-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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