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물체가 벽과 충돌할 수 있는 이유는 collider의 is trigger
hierarchy에서 create empty로 gameobject 생성하고 Walls로 변경
또 3D object를 생성하고, West Wall로 변경
오른쪽의 inspector에서 transform 부분에 reset을 누르면
위치를 원점으로 옮길 수 있다
그리고 Walls에 종속시킨다.
scale을 조정해서 벽을 만들거니까 게임판의 크기에 맞춰본다
position 값을 조정해서 벽이 되도록 끝에 맞춰준다
materials를 만들어서 벽이 구분되도록 색도 바꿔주자
4방향으로 벽을 만들어야하는데, 위 과정을 3번 반복하면 되겠지만
이미 만든 West Wall을 duplicate하면 똑같은 크기의 벽을 만든다
복제한 벽의 position, rotation을 적절히 조절해서, 4방향에 맞춰준다
플레이해보면, 벽에 잘 충돌하는 것을 알 수 있다
벽에 충돌하는게 당연한거 아니냐? 할 수 있는데 사실 충돌하는데 이유가 있다
Wall을 기본적으로 Cube로 만들었는데 이 큐브에는 Box Collider라는게 포함되어 있다
여기서 is trigger 옵션을 체크하면, box collider가 스크립트에서 이벤트를 트리거하는데 사용되고
충돌하는데는 사용되지 않는다
체크하고 실제로 충돌해보면,... 충돌하지 않고 그대로 통과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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