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게임 빌드하기

게임을 완성했다면, 빌드해서 배포해야한다

 

File - Build Setting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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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latform을 설정해야하는데, 보통 window니까 windows를 설정하고

 

위에 Add Open Scenes를 눌러서 현재 게임 Scene을 추가해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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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amplescene의 체크박스는 해제해주고, 현재 scene만 활성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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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본적으로 게임은 전체화면인데, 화면 크기를 바꿀수도 있다

 

좌하단에 player settings를 누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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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solution and presentation을 눌러서, windowed로 설정을 바꿔주고,

 

width, height를 바꿔주면 화면 크기를 바꿀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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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지막 우하단의 build를 누르면, 폴더 위치를 지정하고 빌드를 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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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간이 지나면 window에서는 지정된 위치에 .exe 파일로 빌드하며

 

게임 데이터 관련 리소스가 모두 저장되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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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xe 파일을 실행하면, 실제로 게임이 실행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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