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른 사람의 레포지토리의 소스코드를 수정하여 기여하는 방법(오픈소스 기여)

pytorch를 배울려고 pytorchkr의 커뮤니티에서 튜토리얼을 공부하고 있었는데,

 

오류가 보여서 이 기회에 오픈소스에 기여한번 해보자는 마음에 

 

다른 사람 레포지토리에 push하는 방법을 찾아보았다

 

먼저 해당 레포지토리에서 Fork하면..

 

 

 

 

나의 레포지토리 목록에 Fork된 레포지토리가 보인다

 

 

 

이 Fork된 레포지토리에서 오류를 고쳐서 수정하고 이 레포지토리에 해당 내용을 commit하고 push해준다

 

그러면 다음과 같이 compare & pull request가 뜬다

 

나는 이미 해가지고 내거는 일단 없고..

 

다른사람걸로

 

 

 

나는 이게 안뜬것 같은데..? 아무튼 혹시 없다면 commit 부분 들어가보면

 

create pull request가 있는데 이거 누르면

 

 

 

 

open a pull request라고 나온다..

 

레포지토리마다 지정된 형식에 맞춰서 잘 써주고

 

아래 create pull request 초록색 버튼 눌러주고

 

 

 

 

 

이런식으로 해당 레포지토리에 pull request 목록에 나오게 된다

 

나는 이미 merge되어서 closed에 있는데

 

 

 

 

들어가보면 내가 쓴 형태로 나오고 관리자의 검토후에 통과되면 merge될수도 있고

 

통과안된다면 그냥 닫히는거고

 

merge된다면 이름 옆에 Contributor라고 뜨는것 같다

 

 

 

 

 

 

https://seongjin.me/how-to-contribute-to-open-source/

 

깃허브(GitHub)에서의 오픈 소스 프로젝트 기여를 위한 초보자 가이드

이번 글에서는 깃허브(Github)에서 오픈 소스 프로젝트에 기여하는 방법을 안내한다. 작지만 개인적으로 뜻깊었던 첫 기여 경험담을 예시로 삼았다. 거창한 작업이 아니라도 괜찮다. 사소한 용기

seongjin.me

 

 

TAGS.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