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썬(python)의 객체(object)와 클래스(class)

1. 객체(object)

 

속성(attribute)과 행동(action)을 가짐

 

속성은 변수로 행동은 함수로 표현

 

파이썬은 객체 지향 언어이다.

 

모든 데이터는 객체로 표현되거나 객체 사이의 관계로 표현된다

 

여러 물체들을 객체로 표현하여 실제 세상을 모델링

 

예) 인공지능 축구 프로그램의 축구선수

 

 

객체 : 축구선수는 인공지능 프로그램에서 하나의 객체다

 

행동 : 공을 찬다, 패스한다

 

속성 : 이름, 포지션

 

 

2. class

 

객체의 설계도

 

함수명이 snake case(소문자 사용, 단어 사이에는 _로 연결),

 

객체명은 보통 camel case(각 단어 첫글자를 대문자)를 따른다

 

그림1. 객체를 선언하는 방법

 

class라는 예약어를 사용

 

class (이름) (상속 객체):

    속성

    행동

 

부모 객체는 보통 상속 객체에 object(생략 가능함)

 

인스턴스(instance)는 class를 이용하여 구현한 하나의 구현체

 

붕어빵틀이 class라면 이것을 이용해 만든 여러가지 고구마 붕어빵, 팥 붕어빵, 크림 붕어빵 등은 instance

 

그림2. class와 instance를 구현한 예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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