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의 Material 만들기

게임 오브젝트의 컬러를 결정

 

셰이더와 텍스쳐가 합쳐진 에셋으로 오브젝트의 픽셀 컬러를 결정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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셰이더는 입력에 따라 픽셀의 최종 컬러를 결정, 질감과 빛에 의한 반사와 굴절 등의 효과를 만듦

 

텍스처는 표면에 입히는 이미지 파일

 

셰이더는 물감으로 텍스처는 스케치나 밑그림

 

밑그림이 같아도 물감의 종류에 따라 화풍이 달라짐

 

project 창에서 +를 누르면 Material이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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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름을 Plane Color이라고 바꾸고 인스펙터 창을 보면

 

Albedo는 반사율이라는 뜻으로 물체가 어떤 색을 반사할지 결정함

 

즉, 물체 표면의 기본색을 결정

 

검은색으로 바꾸고 싶다면 Albedo를 검은색 (0,0,0)으로 바꾼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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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lane Color을 드래그하여 평면에 옮기면 색이 바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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